인사말 저서소개 컬럼
예수로 승리한 사람들

예수로 승리한 사람들이라는 표어를 선포하고 시작한 2021년! 예상은 했지만, 우리의 믿음을 흔드는 공격은 정말 거세고 집요했습니다. 코로나의 상황이 질식시키듯이 힘들게 계속되고 있을 뿐 아니라, 그렇게 간절히 부르짖었음에도 사랑하는 사람을 결국 먼저 보내야 하는 그런 아픔과 이런저런 영적인 거절감이 너무도 힘겹게 치고 들어왔습니다. 승리했다고 했는데, 그렇게 선포하고 이 한 해를 시작했는데, 우리의 지금 상황은 승리와는 언뜻 멀어 보여서 너무 마음이 답답하고 힘들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그 승리를 확인하고 또 감사하게 됩니다. ‘응답하신 기도 감사, 거절하신 것 감사’라는 그 찬양의 고백 그대로 정말 그런 상황에서도 믿음으로 하나님께 그래도 감사하다고 온 힘을 다하여 감사를 부여잡는 성도의 모습 속에 바로 그 승리를 보기 때문입니다. 갑갑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새벽 제단을 쌓으며 은혜 나눔 챌린지에 받은 은혜를 풍성하게 나누고 있는 바로 성도님들의 그 순수하고 아름다운 믿음 때문입니다. 성경통독을 시작하고 매일 함께하는 그룹에 그날의 통독 분량에 대하여 ‘완료’를 성공적으로 올리고 기뻐하는 성도들과 성경필사에 도전하고 그야말로 매일 필사적으로 그 과제를 수행해가는 귀한 성도님들의 이야기는 왜 우리가 ‘예수로 승리한 사람들’인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승리는 결과가 아니라 결론입니다. 그 살아가는 모든 모습에 이미 담겨 있는 결론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그 십자가가 승리인 것입니다. 보이기는 너무나 비참하게 패배한 것처럼 보여도, 그 십자가를 순종으로 기꺼이 지시면서 십자가를 통하여 이루어질 그 아름다운 회복을 미리 바라보고 나아가는 것이기에 그래서 승리인 것입니다.

바로 그렇기에 비록 지금 눈에 보이는 것은 힘들고 어렵고 빡빡해도 이미 승리한 그 아름다움을 우리는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나중에 우리의 삶을 다 살고 주님 앞에서 결산할 때, 지금의 이 시간은 분명 승점으로 카운트 될 것입니다. 그것도 우리의 삶 전체를 아름답게 하는 아주 귀한 결정적인 그런 승점으로 말입니다.

예수로 승리한 사람들! 올해의 표어로 제가 성령의 감동으로 받아 지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무지막지합니다. 그러나 주신 분이 성령님이시에 이것은 우리에게 너무나 확실한 언약이면서 이미 결론이 나 있는 이야기인 것입니다.

 

 

예수로 승리한 사람들 가운데에서, 유진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