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저서소개 컬럼
우리 하나님의 세밀한 사랑

지난 수요일에 설교를 하기 위하여 앞자리에 조금 일찍 가서 앉아 있다가 제가 왜 이번 학기 수요 예배 때에 야고보서를 설교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야고보서를 시작하면서 야고보서를 나누는 이유를 이야기 했습니다. 헵시바에서 커피 브레이크 성경공부를 줌으로 하면서, 야고보서를 하기 때문에 그런 것도 있지만, 정말 참된 신앙을 추구하는 그런 야고보서의 말씀이 어느 때보다 우리에게 필요해서 성령께서 하시게 한 것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그것 말고 또 다른 이유가 있음을 지난 수요일에 알게 된 것입니다.

그것은 이우룡 집사님의 짧은 간증을 통해서 알게 된 것입니다. 몸이 불편함에도 예배에 늘 앞자리에 앉아 열심히 찬양하고 말씀을 듣고 기도하시는 분이신데, 그날 조금 일찍 와서 시간이 되니까 제게 야고보서를 설교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새삼스럽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야고보서 전체를 암송하기 시작했는데, 목사님이 수요일에 야고보서 시리즈를 시작하셨다고, 그래서 자신은 하나님의 특별한 응답인 것으로 알고 너무나 감사하게 말씀을 누리고 있다고 그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순간 어쩌면 이것이 제가 야고보서를 설교하게 된 주된 이유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러시니까요. 한 영혼을 위로하기 위해서, 한 영혼을 행복하게 하기 위하여, 한 영혼의 기도에 응답하시려고, 온 세상의 질서까지도 다 바꾸실 수 있는 분이시니까요.

이우룡 집사님은 우리나라의 테니스 국가 대표로 아시안 게임 복식에서 우리나라 최초로 금메달을 딴 분이신데, 뇌경색으로 장애를 갖게 되신 분이십니다. 누구보다 건강하고, 뛰어난 운동선수이었던 분이 이렇게 장애를 가지면서 행동도 어렵고, 언어도 힘들게 되면, 정말 많이 좌절할 수 있는데 집사님은 그 어려움 가운데서 오히려 주님을 만났고, 그 신앙은 정말 본이 될 만큼 열심이고 아름다운 그런 분이십니다. 기도 생활에도 그렇고, 예배 생활도 물론 그렇고, 말씀 생활에서도 그 열정은 목사인 저를 너무 부끄럽게 합니다. 바로 그런 열심으로 성경을 암송하시는데, 그러는 중에 야고보서 전체를 암송하려고 하시니까 우리 하나님이 그것을 너무 기뻐하시면서, 그 아들을 위로하고 격려하시려고 제게 야고보서를 설교하도록 하신 것이지요.

이우룡 집사님의 그 신앙이 너무 아름다워서 감동한 것도 있지만, 우리를 이렇게 세밀하게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그 사랑 때문에 울컥 했었습니다. 우리 하나님, 정말 좋으십니다.

 

 

 

하나님의 세밀한 마음 쓰심에 감동하면서, 유진소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