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국 – 우ㅈㅎ·김ㅈㅎ   

2024.11.29



샬롬~ 모두 평안 하신지요? 한국의 가을 낙엽이 그리운 날입니다.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지난 1월 다낭 선교 클리닉 설립 계획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으로 내몰려 졌을 때 사역의 소망이 끊어지고 칠 흑 같은 어두움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다시 붙잡고 순종 하니 하나님께서 직접 인도하시고 재정비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함께 기도 해주셨던 SC(salt & candle)치과 개원이 코앞에 있고 베트남 법인으로 내과 개원이 가시화되는 지점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올해 6월 초에 병원 건물 공사를 재개했고 건물 전체 전기  및 에어컨, 내부 인테리어 공사를 마무리 하여 지금은 소방 허가를 받기 위한 절차가 여전히 진행중에 있습니다. 1층은 블리스 카페 2호점, 중층은 사무실, 2층은 내과, 3층은 소아과 및 응급처치실, 임상병리실, 카페 교육 및 모임 공간으로 정하고 4,5 층은 순차적으로 안과, 수술실을 개설할 계획입니다.



치과 개원을 위해 다낭 SC 법인이 건물을 임대하여 투자증명서도 발급되었습니다.

치과 건물 인테리어도 마무리 되었는데 현지 치과 의사를 구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예비하심으로 화뀌 교회 성도로 꽝빈 지역 출신의 치과 의사를 소개 받았고 근로계약을 맺었습니다. V은 의료 기관 개설이 허가제이기 때문에 진료 공간, 의료진 및 모든 장비 및 기구를 법적인 기준에 맞추어 갖춘 다음 활동 허가 받아야 합니다.



지난 9월 V 법인인 꽝남 SC 기업 등록서가 발급 되었습니다.

저희들과 협력하고 있고 건물과 땅의 명의를 빌려주신 ㅁ사님 이름으로 베트남 회사를 설립 했습니다. 이 회사를 통해서 의료 기관을 설립하고 활동 허가서가 나오면 외국 기업이 베트남 회사 지분을 50% 이하로 취득하여 합자 회사를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현지인 회사는 법적 적용이 외국인 회사와 달라서 의료 기관 설립을 위해 선택한 방법입니다. 현지인 이름으로 재정이 있는 것이 위험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과 다르게 V도 IT 기술을 기반으로 회사 재정 업무가 인터넷 뱅킹으로 대부분 처리되어 위험의 수준이 예전보다는 낮아졌고  다른 한편으로는 ㅅㄱ사의 재산권 문제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는 부분도 있어서 장단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이어 CCC 와 함께 진행하는 돋보기 보급을 통한 복음 전도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각 지역 교회에서 지역 주민들을 초청하여 돋보기를 나눠주면서 마음이 열린 분들에게 복음을 전합니다. 상당한 재정이 들어가는 사역이지만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주님을 영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귀한 사역이라 생각되어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땅을 위해 그리고 저희를 위해 기도 부탁 드립니다.

〈기도제목〉
  1. SC 치과와 클리닉이 하나님의 때에 개원할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2. 꽝빈 가정 교회와 V 교회가 담대하게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3. 지명의 군대 생활, 지원 지혜의 대학 생활 가운데 하나님을 더 풍성히 경험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