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전쟁은 계속되고 있고 주변국(이란, 레바논, 예멘, 시리아 등)으로 확전 되고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11년 아랍의 봄으로 시작된 시리아 내전이 반군의 승리로 막을 내렸고 시리아 난민들은 잠시 다시 고향으로 돌아갈 꿈에 부풀었지만, 시리아는 여러 반군 세력들 권력 싸움과 주변 열강들의 간섭으로 새로운 국면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국민의 60% 이상이 팔레스타인 출신인 이곳의 정권 역시 안전하지 않은 분위기입니다.
내년 트럼프가 취임하고 나면 더욱 빠른 속도로 이곳과 주변 지역의 권력의 구조가 재편성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이곳의 안정과 평화가 정착되는 방향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기도가 필요합니다. 함께 두손 모아 주세요!
2025년 BBA(Big Branch Academy) 아랍어 학원은 기존의 방식대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아직 정부에 정식학원으로 등록하기에 여러 가지 필요가 많이 있습니다. 내년 학원 운영을 두고 함께 장소를 사용하는 Y 팀과 대화하면서 2026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장소 전체를 인수 받아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2025년은 기존 방식을 유지하고 내년 이맘때 새롭게 논의해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교사 중 저희와 처음 시작부터 함께 하던 S에게 시니어 교사의 직책을 맡기고 학원 운영과 교 사간의 관계 중재 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하게 했습니다. 제가 하루, 이틀 또는 일주일 정도 자리를 비워도 문제없이 학원이 운영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교사들이 주인 의식을 가지고 교재개발이나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저희 아이들, 은혜는 10학년, 기쁨이는 9학년을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학업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지고 앞으로 대학에서 어떤 공부를 해야 할지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인데 부모와 함께 할 시간 3~4년 동안 신앙적으로 잘 준비되고,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 하나님의 부르심을 발견하기를 기도 부탁드립니다.
*선교보안이 강화되어 사진을 첨부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 이 땅에 임마누엘 주님의 평화가 계속되기를 바라고, 모든 사람들에게 마라나타 주님의 평안이 저희를 통해 흘러가게 하소서.
- 마다바 BBA 아랍어 학원이 주님의 원하시는 방식대로 운영되고 이 센터를 통해 이 땅에 주님의 선한 영향력으로 팀 안에서 협력이 이루어지게 하소서.
- 연말 연시를 맞이해서 현지인 교사와 이웃들, 난민 가정에게 사랑을 나누고 식사를 함께 하면서 주님의 복음을 나눌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 2024년 함께 하신 에벤에셀 주님께서 2025년 한해도 저희 가정과 한국 땅의 교회와 모든 성도들에 신실하게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