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역소개
한국 사회에 다문화 가정, 다문화 가정 자녀, 외국인 노동자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교회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나그네 된 이들을 잘 돌보고 이들을 선교사로서 자신의 나라에 파송해야 할 책임을 안고 있습니다. 호산나 교회 다문화 사역부는 부산, 경남 권의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들의 현황과 상황을 파악하고 그들의 필요를 돕고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도록 섬긴다. 또한 5개 외국어 부서의 연합 행사를 담당하여 호산나 교회 소속 외국인들의 단합을 꾀하며 새로운 외국인들을 초청, 전도합니다.
 
활동사항
다문화 가정 현황 파악 및 돌봄 지원
다문화 가정의 현황을 조사하고 그들의 상황을 파악합니다. 다문화 가정의 자녀 출산 및 환자 돌봅니다. 또한 다문화 가정 자녀 지원 및 결혼, 장례 등의 경조사를 지원합니다.
호산나 교회의 지원 가능 네트워크 연계
일자리, 병원, 법률 상담 등의 도움이 필요할 시 호산나 교회의 지원 가능한 여건을 알아보고 연계합니다.( 사업체 연결, 병원, 법률 상담등)
5개 외국어 부서 행사
5월 Star King (문화 축제) : 각 외국어 부서가 연합하여 전통 노래, 춤. 공연 등의 문화 축제 행사를 가집니다.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함께 즐기며 단합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새로운 외국인들을 초청하여 각 외국어 부서에 정착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10월 어울한마당 (체육행사) : 5개 외국어 부서가 함께 체육행사를 가집니다. 한국 전통 놀이와 먹거리 장터를 통해 교제와 화합의 장을 가집니다.
다문화 세미나
다문화 사역의 중요함과 필요성을 본 교회에 알리고 다문화 사역이 본 교회에 적절히 적용될 수 있도록 다문화 세미나를 가진다. 다문화 가정을 알리고 실질적으로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안과 실천사항이 무엇인지 알아봅니다.